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은 전국 자치단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한 가구당 60~75만원의 미니 태양광 설치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 베란다나 옥상을 활용하여 320w 이상의 미니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데, 소득 등 신청자격 조건은 없지만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가정 내 전기요금의 월 평균 7천원 정도를 생산해낼 수 있으니, 태양광 설치 고민을 했다면 지원금으로 저렴하게 설치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 신청방법
미니태양광 설치를 지원하는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면서 전기요금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니태양광을 설치하는데 드는 비용이 70~80만원 정도로 적지 않아서 부담이 되는데, 지원사업을 통해 80~90%의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경기도, 대전, 부산 등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는데, 지원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서 미니태양광을 검색하여 확인해봐야 합니다.
LG나 한화 등 지자체와 계약한 업체를 통해 계약 후 신청 또는 업체에서 대신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니 태양광을 통해 많지는 않지만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데, 사용하지 않고 남은 전기의 경우 역송전하여 전기요금 차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를 통해 별도의 계량기 설치를 하면 기록되며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누적 발전량 뿐만 아니라 실시간 발전량, 절약금액 등도 확인할 수있어서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