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하는 쉬운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C와 공인인증서 출력가능한 프린트만 있으면 동사무소를 가지 않아도 정말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후 프린터를 사용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경우 발급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을 하더라도 프린터 출력이 아닌 방문 또는 우편수령 시 소액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발급 정보

주민등록등본은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완료한 경우 프린터로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프린터 발급은 불가능하고 동사무소에 방문 수령하거나, 우편으로 수령해야 합니다.

수수료 인터넷 발급시 무료
발급시간 24시간
제출서류 인증서, 미제출 시 방문 또는 우편 수령만 가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때 정부24에 로그인된 상태가 아니더라도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등본 외에 다른 서류 발급도 가능하기에 이번에 가입하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주민등록등본

참고로 민원 발급서비스를 이용을 위해서는 금융·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등을 통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발급받은 인증서가 없는 경우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1. 정부24 접속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2. 주민등록표 등본교부 신청
    민원 신청 화면으로 전환되며,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3. 회원/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지만, 무료 발급은 불가능하므로 프린터를 사용해서 출력하실 분들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4. 민원신청하기
    주민등록표등본탭을 클릭하고 상세내역 확인후에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
  5. 접수확인 및 문서출력
    정상적으로 민원신청이 이루어졌다면, 처리완료 상태가 됩니다. 다음으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접수확인 및 문서출력
  6. 인쇄 및 발급완료
    신청한 문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됐는지 내용을 확인한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완료

더 알아보기

인터넷 민원 서비스,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