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 신청방법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는 복잡했던 기존의 실비보험 청구를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보통 보험료 청구를 위해서는 보험사에 서류를 제출하는 등 번거롭기에, 작은 금액의 경우 청구를 바로 안하고 미루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러다 보면 깜빡하고 지나가 버릴 수 있는데, 본 서비스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방법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니 참고하여 평소라면 넘어 갔을 적은 금액이라도 잊지 말고 꼭 청구하시고, 병원비 돌려 받으시기 바랍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는 스마트폰으로 토스 앱을 실행한 후 진행가능하고, 병원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통해 보험료 청구를 하게 됩니다.

서류는 병원 방문, 입원, 수술 등 진단에 따라 달라지는데, 복잡한 서류가 아니라서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며 앱에서 예시를 통해 확인도 가능합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더불어. 준비한 서류는 팩스나 메일 등으로 보낼 필요없이 간편하게 사진을 찍는 방식이라서 손쉽게 보험금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토스 앱
    앱 실행 후 로그인하고 하단의 ‘전체’를 터치합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2. 보험 메뉴
    전체 메뉴 중 보험에서 ‘병원비 돌려받기’를 터치합니다.
    보험 메뉴
  3. 서비스 선택
    화면 하단의 ‘내 병원비 돌려받기’를 터치합니다.
    서비스 선택
  4. 서비스 신청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받았어요’를 터치하고, 준비전이라면 ‘아직이요’를 터치하여 안내 받으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5. 보험사 선택
    보험금 청구를 진행할 보험사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보험사 선택

유의사항

서비스 진행 중 보험금을 청구할 보험사 선택이 필요한데, 어느 보험사인지 모르겠다면 상담을 통해 무료로 안내받을 수 있어서, 필요한 경우 도움 받으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 신청이 완료되면 서류 접수가 되었다는 보험사의 안내문자 또는 카톡이 발송되는데, 2일 이내에 연락이 없다면 해당 보험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사 중에서 모바일로 신청할 수 없는 곳도 있는데, 이 경우 보험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더알아보기

건강보험료 조회 방법 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기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