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오래 방치된 내 돈 한눈에 찾기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공인인증서와 휴대폰만으로도 본인인증절차를 거친후에 내계좌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급여통장으로 사용하고 남아 있는 계좌, 개설 후 사용하지 않고 있는 증권계좌 등 현재 사용 중인 계좌는 물론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아 휴면전환된 계좌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돈 얼마라도 남아 있다면 간편하게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환급을 원하지 않으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는 본인인증만 완료하면 본인 명의로 개설되어 있는 모든 계좌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시 사용되는 개인정보는 본인인증에만 사용되고, 마케팅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1. 계좌통합관리서비스
    검색창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입력하여 접속하거나,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어플로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마찬가지로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 계좌통합 조회 바로 하기
    > 어카운트 인포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휴면계좌 통합조회
  2. 계좌통합조회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3. 은행별 계좌통합내역 조회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은행별로 본인명의의 계좌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4. 상세조회 클릭
    계좌상세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비활동성계좌의 경우 한번에 잔금을 이체하고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5. 해지계좌정보 확인
    휴면전환되어 있는 계좌에 남아 있는 돈을 이체하기 위해서는 계좌를 해지해야 합니다. 계좌해지를 신청한 경우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좌 해지
  6. 해지신청 완료
    다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잔고이전 및 해지신청이 완료됩니다.
    잔고이전
  7. 해지명세서 확인
    잔고이전 및 해지가 완료되면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해지명세서


휴면계좌 복구

휴면계좌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공과금 영수증 등을 증빙해야 합니다.

이러한 서류를 증빙하기 어려운 경우 한 달 이체 및 출금 금액이 30만원만 가능한 ‘한도제한 계좌’로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를 통하여 계좌통합조회를 해보았는데요, 비활동성계좌가 있다면 해지를 하셔서 통장관리를 용이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숨어있는 계좌를 찾아주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고 쉽게 금융거래를 진행해보세요. 위의 절차대로만 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계좌통합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포스팅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