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의 이력이 기재되어 있는 서류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재직근로자 훈련지원, 실업급여 등 정부관련 지원을 받을 때 필요합니다.

서류를 받는 방법은 총 3가지로 근로복지공단(1588-0075) 방문, 전화 후 팩스, 고용산재토탈서비스에서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Table of Contents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의 피보험자격이력 내역, 일용근로 내역 등을 증명해 주는 서류로, 주로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하거나 청년 전세자금 대출 및 자격증명 등을 할 때 사용합니다.

현재 피보험자이거나 피보험자였던 사람이 자격을 취득하거나 상실했을 때, 이를 확인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받게 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는 근로복지공단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증서와 프린트만 있으면 어디서든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신청이 불가능한 분들은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연락 후 팩스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1. 사이트접속 > 신청하기
    사이트 접속 후 사이트 상단에 있는 ‘개인’을 클릭하면 회원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일반근로자’ 선택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2. 개인 > 고용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 클릭
    로그인이 완료되면 사이트 좌측 상단에 근로자 유형을 확인하고 ‘증명원 신청/발급’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선택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3. 고용선택 → 조회구분 → 조회
    고용(상용,일용)선택후에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개인정보 상세이력이 표기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4.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신청
    항목을 확인한 후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를 신청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기간의 전체 내역이 필요하신 분은 중간에 있는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고용 산재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5. 증명원 출력
    신청 내역을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증명원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내역서를 출력합니다.
    증명원 신청 발급
  6. 발급 완료
    마지막으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증명원이 출력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증명원

이렇게 인터넷, 공인인증서, 프린터만 있으면 근로복지공단에 방문하지 않고도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를 통해서 내역서를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출력이 가능하므로 자택에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피씨방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