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무료로 하는 방법

NICE 신용점수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사이트에서는 분기별 연 3회, 신용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에서는 1년에 총 3번 회차별로 무료로 조회가 가능한데, 1회차는 1월~4월, 2회차는 5월~8월, 3회차는 9월~12월 입니다.

참고로 본 서비스를 통해 신용점수를 조회한다고 해서 신용상태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able of Contents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나이스 평가정보는 대한민국의 개인과 기업의 신용정보를 평가하는 회사로 올크레딧과 함께 대표적인 신용평가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스 신용평가에서 산정한 개인 신용점수는 실제로 금융권에서 개인에게 대출을 해줄 때 활용한다고 하며, 그 정확성과 안정성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신용점수는 최대 1000점까지인데, 신용카드 사용 등 금융거래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비교적 낮은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는 1년에 3회에 한해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데, 신용점수를 단순히 조회하는 것만으로는 떨어지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신용점수는 0점~1000점까지로, 1000점에 가까울 수록 신용평가 점수가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만큼 대출 시 한도나 이율을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900~1000점까지는 아니더라도 700~800점 수준은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이보다 더 떨어질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 이자율 등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NICE지키미’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의 ‘체험하기’를 클릭합니다.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2. 전국민 신용조회
    체험가능한 신용서비스 중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비회원)’를 클릭합니다.
    나이스 신용점수 조회
  3. 서비스신청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비회원)을 클릭합니다.
    서비스신청
  4. 본인인증
    정보 이용동의 체크 후 본인인증을 클릭, 휴대폰·신용카드·공동인증서 중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5. 서비스 이용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서비스 이용을 클릭해줍니다.
    서비스 이용
  6. 신용점수 확인
    신용점수 등 본인의 신용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확인

서비스 이용 시 신용점수 이 외에도 채무불이행 정보, 단기연체내역, 대출정보, 신용조회기록 등의 내역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으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렵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조회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