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방법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으로, 22년 1인당 연간 1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카드 발급은 22.2.4~22.11.30까지, 사용기한은 22.12.31까지이며 지급된 지원금으로는 국내여행, 공연, 영화, 프로스포츠 관람 등에 사용가능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 사용하다 보면 금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방법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는 PC와 모바일, ARS 이렇게 3가지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PC는 ‘홈페이지 접속>카드발급/잔액확인>카드사용 및 잔액확인>본인인증’, 모바일의 경우 ‘앱 실행>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본인인증’ 후 이용하면 됩니다.

ARS는 본인인증 수단이 없을 때 사용하면 되는데, ‘문화누리 고객지원센터 1544-3412>잔액조회서비스(2번)’ 또는 ‘농협 고객행복센터 1644-4000>키프트카드(7번)>문화누리카드(5번)>잔액조회(1번)’을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참고사항

카드 발급신청 시 ‘문화서비스 수신 동의’에 체크하면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문자를 통해 사용내역과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Q&A

Q. 지원금 사용가능한 가맹점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홈페이지>사용하기>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가맹점’에서 조회가능합니다.

Q. 택시 결제를 문화누리카드로 할 수 있나요?
A. 택시는 사용가능한 가맹점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Q. 지원금으로 시외버스 또는 고속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현장을 통해 결제가능하나, 오프라인 시외버스의 경우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Q. 영화 할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중 원하는 영화관 홈페이지 및 앱, 매표소, 무인발급기 등을 이용해 예매시 할인 적용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영관 및 특별관 등에서는 사용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