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알아보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1년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정부 지원금이나 대출 신청 시 제출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에 언젠가 발급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텐데, 발급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실제 매출 증명을 위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을 통해 필요할 때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할 수 있는데, 진행을 위해서는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 및 등록하면 좀 더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더불어, 사용용도와 과세기간 등을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고 수령방법도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메뉴 중 민원증명의 민원증명발급신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2. 로그인
    로그인 방식 중 원하는 걸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로그인
  3. 인적 사항 및 신청 내용 입력
    사업자등록번호 등 기본 인적 사항과 사용용도, 제출처 등 신청 내용을 입력합니다.
    인적 사항 및 신청 내용 입력
  4. 민원 신청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설정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민원 신청
  5. 발급하기
    수령방법을 프린터출력으로 한 경우 민원신청내역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발급하기

참고사항

본 민원 서비스는 ‘정부24’를 통해서도 이용가능하며, 모바일 앱인 손택스를 통해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의 경우에도 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며, 신청 완료 후 직접 출력은 안되고 팩스 전송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알아보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정부2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알아보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