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5만원 지원,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 알아보기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은 전국 자치단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한 가구당 60~75만원의 미니 태양광 설치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 베란다나 옥상을 활용하여 320w 이상의 미니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데, 소득 등 신청자격 조건은 없지만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가정 내 전기요금의 월 평균 7천원 정도를 생산해낼 수 있으니, 태양광 설치 고민을 했다면 지원금으로 저렴하게 설치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

Table of Contents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 신청방법

미니태양광 설치를 지원하는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면서 전기요금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니태양광을 설치하는데 드는 비용이 70~80만원 정도로 적지 않아서 부담이 되는데, 지원사업을 통해 80~90%의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경기도, 대전, 부산 등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는데, 지원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서 미니태양광을 검색하여 확인해봐야 합니다.

LG나 한화 등 지자체와 계약한 업체를 통해 계약 후 신청 또는 업체에서 대신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

미니 태양광을 통해 많지는 않지만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데, 사용하지 않고 남은 전기의 경우 역송전하여 전기요금 차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를 통해 별도의 계량기 설치를 하면 기록되며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누적 발전량 뿐만 아니라 실시간 발전량, 절약금액 등도 확인할 수있어서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