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지방세 체납조회 방법 총정리

지방세 체납조회

지방세는 취득세, 등록면허세, 재산세가 대표적이며 그 외에 레저세, 지방소비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담배소비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자동차세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세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체납자의 재산을 압류한 다음 공매하거나 관허사업 제한, 출국금지 및 정지, 신용불량자 등록 등을 강제하기도 합니다.

미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으려면 제 때에 납부해야 하는데, 위택스 지방세 체납조회 방법 확인하여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위택스 지방세 체납조회 방법

지방자체단체별로 지역의 공공 경비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과세하는 조세가 지방세입니다.

도세와 시군구세로 분류되어 있으며 재산세, 담배소비세, 주민세, 취특세, 레저세, 지방교육세 등이 포함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납부해야 할 지방세를 조회할 수 있으며, 내역 확인 후 바로 납부를 할 수 있고 납부확인증명서까지 출력가능합니다.

지방세 체납조회

  1. 로그인
    위택스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위택스 지방세 체납조회 방법
  2. 납부하기
    납부할 세금인 ‘지방세’를 선택, 클릭합니다.
    위택스 지방세 체납조회 방법
  3. 조회, 납부
    조회 기간 등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조회, 납부
  4. 조회납부 결과 및 선택납부
    검색된 자료가 없다고 나오면 체납없이 납부가 다된 것입니다. 납부건이 나오면 일부납부/ 선택납부 가능합니다.
    조회납부 결과 및 선택납부
  5. 납부결과 확인
    목록에서 납부를 선택하여 진행 후 납부결과/ 지방세 증명서 발급/ 비회원납부결과를 통해 결과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납부결과 확인

오늘은 위택스 사이트에서 지방세 체납조회하는 방법과 납부방법, 납부확인증명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일부납부와 선택납부가 가능하며 카드, 간편결제, 일반납부 방법도 선택 가능합니다. 자동납부 신청을 통해 체납을 예방하는 방법도 있는데, 계좌 자동이체나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됩니다.

지방세는 체납될수록 가산세가 붙으므로 사전에 납부기간을 확인하여 체납내역이 없도록 관리하시고, 납부기간 내에 꼭 납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