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세 조회방법 정리

중고 자동차 시세

자동차 시세 조회를 통해 내 차를 팔 때와 중고차를 구입할 때의 시세를 검색하여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 차량이라면 차량번호로 조회가능하고, 소유 차량이 없는 경우에는 원하는 차량모델로 간편하게 시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자동차 시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신한카드 마이오토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자동차 시세 조회방법

자동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는 AJ셀카, 엔카, 핀크, 토스, 네이버, 신한카드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이번에 알아볼 신한카드 마이오토에서는 소유자 이름과 차량번호로 시세 조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세정보의 기준은 다나와, 카마트, NICE신용평가정보 등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그렇기에 실제 시세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라며,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차를 사거나 팔기 전 시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시세 조회

자동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는 AJ셀카, 엔카, 핀크, 토스, 네이버, 신한카드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이번에 알아볼 신한카드 마이오토에서는 차량번호 또는 차량모델로 시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세정보의 기준은 다나와, 카마트, NICE신용평가정보 등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그렇기에 실제 시세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라며,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차를 사거나 팔기 전 시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3분

1. 시세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 시세 조회

PC를 사용해 ‘내차 시세 신한 마이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전체메뉴 선택

자동차 시세 조회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3. 내차 시세 조회

내차 시세 조회

메뉴 중 ‘내차 팔기’에서 ‘내차 시세 조회’를 선택합니다.

4. 시세 확인

차량번호 시세 조회

조회화면에서 소유자명과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시세조회’를 클릭하면 자동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ly:

  • 차량번호

Tools:

  • PC

자동차365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365’ 사이트를 통해서도 중고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으며, 매물차량 및 시장 종사자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차 구입부터 폐차 때까지 종합적인 정보가 제공되기에 이용하면 보다 간편한 자동차 관리가 가능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본인 차량을 판매할 예정이라면, 손해보지 않기 위해서라도 자동차 시세 조회 후 적정가격에 거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