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만들기 위한 적금이자 높은 은행 확인방법

목돈 만들기

적금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 본 적 있나요? 보다 나은 삶이나 노후를 위해 준비하다보면 재테크에 관심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법은 다양한데, 적극적인 투자도 있지만 안정적인 방식으로는 이자가 높은 적금을 활용하는게 있습니다.

다만, 은행마다 이자율에 차이가 있어서 최대한 높은 곳을 고르는게 이득인데, 적금이자 높은 은행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적금이자 높은 은행 확인방법

은행 홈페이지를 개별적으로 접속해서 일일이 상품의 이자를 확인하라고 하면 막막할 겁니다.

시간도 많이 걸릴텐데,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과 적립방식, 이자 계산방식, 가입방식 등을 선택하면 손쉽게 조회가능하며, 월 저축 금액과 저축 예정기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세후이자율, 최고우대금리 등 정보가 제공되니, 어떤 적금을 들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여 더 이익이 되는 상품을 찾아보세요.


  1. 금융감독원>금융소비자 정보포털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을 클릭하여 새창을 엽니다.
    적금이자 높은 은행
  2. 금융상품 한눈에
    웹사이트 메뉴 중 공통에서 ‘금융상품 한눈에’를 선택합니다.
    적금이자 높은 은행
  3. 저축>적금
    다시 새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저축의 ‘적금’을 선택합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4. 금융상품 검색
    적립방식, 금융권역 등 원하는 조건을 선택한 후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합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5. 상품 정보 확인
    선택한 조건에 따른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방식으로 이자율 등 확인이 가능하며 상세를 클릭하면 우대조건, 가입방법 등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감독원과 더불어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예금상품금리비교’에서도 정보가 제공됩니다.

참고로 2곳 모두 최신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바로 업데이트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여 1차로 위 사이트를 통해 조회해보고,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이용 전 금융회사에 문의하여 원하는 조건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더알아보기
신용점수 영향없는 대출한도 조회방법
“1인 평균 55만원?”..국민연금 실수령액 조회 방법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