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48만원 국세청 국세환급금 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국세미환급금 찾기

과오납으로 발생한 미환급액을 일괄 조회 및 신청하여 돌려받을 수 있는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본 서비스로 조회 및 신청할 수 있는 미환급금 종류는 국세환급금, 건강보험 미환급금, 보관금 및 송당료 등 8가지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니 놓치고 있던 미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환급금 종류 – 국세미환급금, 지방세 환급금, 보관금 및 송달료, 건강보험 미환급금, 국민연금보험료 과오납금,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 유료방송 미환급금, 통신 미환급금

정부24 국세미환급금 찾기 신청방법

정부24 국세미환급금 찾기는 비회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조회 및 신청 해볼 수 있습니다.

절차는 통합조회를 통해 미환급금 종류를 한번에 조회하고, 미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한 후 환급신청을 통해 일괄 신청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미환급금 중에서 국세,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료, 고용/산재보험료만 환급신청이 가능하고 이 외에는 해당되는 사이트를 통해 별로로 신청해야 합니다.

  1. 정부24
    웹사이트의 ‘서비스’에서 ‘행정정보공동이용(e하나로민원)’을 클릭합니다.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2. 미환급금찾기
    화면 왼쪽 ‘e하나로민원 안내’에서 ‘미환급금찾기’를 선택합니다.
    국세미환급금 조회
  3.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용절차를 확인하고 ‘미환급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지방세 환급금 조회
  4. 통합 조회
    조회를 원하는 미환급금 종류를 체크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미환급금 유무확인’을 클릭합니다.
    과오납 보험료 조회
  5. 결과 확인
    미환급금 내역이 확인되면 상세내역 조회 후 환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때 ‘서비스 이용 등록’을 해야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환급 계좌

지방세 환급 계좌 신청

과오납된 지방세환급금이 발생했을 때 신고없이 계좌로 바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지방세 환급 계좌 신청’을 하면 됩니다.

위택스에서 전자신고를 하면 이후 발생된 지방세 환급금이 즉시 이체되는 서비스로, 반드시 본인 계좌로 해야 되며 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신고방법은 위택스 접속 및 로그인 후 ‘환급신청’에서 ‘지방세 환급계좌 신고’를 통해 하면 됩니다.

더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기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정리
위택스 지방세 체납조회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