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이란,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등의 감소효과가 있는 친환경 보일러를 사용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자치구별 신청을 통해 확정받은 후 보일러를 설치하면 되며, 보조금액은 일반의 경우 10만원이고 저소득층은 60만원입니다.

보일러 값에서 지급받은 보조금을 빼고 구매할 수 있어서 환경도 지치고 난방비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정책입니다.

지원대상 – 10년 이상된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주택 소유주
–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대상보일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
지원금액 일반 10만원, 저소득층 60만원

Table of Contents

보조금 지원대상

보조금은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경우 해당되나, 직접 구매하고 설치한 경우에도 사후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제조일로부터 10년 이상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주택 소유주와 저소득층이 해당됩니다.

참고로 친환경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의 보일러입니다.

보조금 지원내용

본 사업은 지자체별 책정된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되는데, 약 3만 7천대분 입니다.

지원금액은 일반 10만원, 저소득층 60만원이며, 저소득층은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확인서 등 제출이 필요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은 2022년 8월 10일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되는데,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로그인이 필요하며, 대상자에 따른 서류제출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지원대상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는 환경표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대상자별 필요서류와 자치구별 자금규모, 신청기간 등에 차이가 있기에, 먼저 문의하여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환경표지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후 ‘정보마당’을 클릭합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
  2. 인증현황 자료실
    정보마당 메뉴 중 인증현황 자료실을 선택합니다.
    인증현황 자료실
  3. 보일러 인증현황
    보일러 인증현황에서 인증제품 현황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받습니다.
    보일러 인증현황
  4. 친환경보일러 대상제품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면 기업명, 제품명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친환경보일러 대상제품

더알아보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 신청방법
27일부터 시작..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