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제 1금융권 신용대출인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한도 조회부터 대출 실행 및 입금까지 빠른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규로 사업을 시작한 경우라도 최대 한도 1억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서류제출을 할 필요없이 인증서 인증으로 간편하게 대체됩니다.

절차가 간편하고 빨라서 자금이 급한 경우 유용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개인사업자 대출대상 및 내용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사업자 등록을 한 후 영업을 유지 중인 개인사업자입니다.

단, 연체 및 부도 등의 사실이 없고 사업자등록 상태가 휴폐업이 아니어야 합니다. 또한, 본 상품 취급 금지 업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기간은 최장 10년,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고 금리는 연 5.838%~10.288% 이내에서 차등적용됩니다.

참고로 원금을 대출 기간 내 중도 상환해도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아서, 여유가 있을 때 일부를 갚아 이자의 부담을 줄일 수도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사업자 등록 후 영업을 유지 중인 개인사업자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5.838%~10.288%
대출기간 최장 10년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365일 언제든 신청가능하며, 필요 증빙서류는 인증서 인증으로 자동 제출됩니다.

다만, 증빙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인데 국세청 홈택스 운영시간인 매일 08시~22시에 제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절차는 한도와 금리 조회 후 사업자 정보 등을 확인하고, 계약서 작성이 완료되면 바로 대출 실행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1. 카카오뱅크 앱
    앱 실행 후 하단의 표시된 ‘상품/서비스’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2. 대출 선택
    상품/서비스에서 ‘대출’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사업자대출
  3. 상품 선택
    대출 상품 중 ‘개인사업자 대출’을 터치합니다.
    개인사업자 모바일 대출
  4. 대출 신청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사업자 무서류대출
  5. 신청하기
    대출 절차를 확인하고 ‘다음’을 터치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참고사항

사업을 정상 운영 중인 상황이라도 ‘사업자등록증’이 없다면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상태 개선이 되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인데, 증빙자료 제출 후 심사 결과에 따라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더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