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전월세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상품으로,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직장인과 사업자,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한도는 2.22억원, 최저금리는 연 4.77%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관련 금융상품을 찾아보고 있었다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조건 및 신청방법 등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본 상품은 ‘사업자와 현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직장인’이 부부합산 1주택 이하로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가능합니다.

청년 대출은 ‘만 34세 이하의 무소득자, 사업자, 직장인’이 무주택자면서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 대출이용가능한 대상주택은 등기부동본 상 주택으로 분류되어 있고,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의 경우 7억 원 이하, 그 외 지역은 5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대상 부부합산 보유주택 1주택 이하의 현 직장 재직 1년 이상 직장인 또는 사업자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의 무주택자 및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의 직장인, 사업자, 무소득자 등
공통조건 공인중개업소 통해 주택임대차계약 체결 후 5% 이상 임차보증금 납입
대상주택 등기부등본 상 주택 -임차보증금: 수도권 7억원 이하, 수도권 외 5억원 이하

대출한도

전월세보증금의 한도는 최대 2억 2200만원으로, 임차보증금의 80% 내에서 최소 500만원 이상 신청가능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은 최대한도가 1억원이며 임차보증금의 90% 내, 최소 500만원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통으로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이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중도에 상환해도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 ● 전월세보증금: 임차보증금 80% 이내, 최대 2억 2200만원
● 청년 전월세보증금: 임차보증금 90% 이내, 최대 1억원
대출기간 1년 이상 3년 이내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대출금리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합산되어 적용되는데, 전월세보증금은 연 4.942%~5.826%이고 청년 전월세보증금은 연 4.761%~5.154%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연체 시에는 최고 연 15% 이내에서 적용금리에 연 3%가 가산되며, 만일 15%를 이상인 경우 연 2%가 가산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월세보증금 연 4.942%~5.826%
청년 전월세보증금 연 4.761%~5.154%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모바일로 신청가능하고 인증서 인증을 통해 대부분의 서류를 자동제출하게 됩니다.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납입영수증만 이미지로 제출하면 되는데, 심사 과정에서 추가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이 반드시 필요한데, 임대차계약 신고 대상이 아니라면 임대차계약서에 확정일자가 받아져 있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1. 카카오뱅크 앱
    어플 실행 후 표시된 메뉴를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2. 대출 선택
    상단 메뉴에서 ‘대출’을 선택하고 상품 중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터치합니다.
    모바일 신청 대출
  3. 상품 내용 확인
    대출대상, 한도 등 내용을 확인하고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청년 전월세대출
  4. 유의사항 확인
    대출 신청을 위한 유의사항을 읽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전월세대출 유의사항
  5. 대출 신청
    ‘다음’을 터치하고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월세대출 절차

참고사항

전월세보증금은 1주택 보유자도 신청할 수 있는데 다만,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을 초과하거나 보유한 주택이 시세 9억원을 초과하면 불가합니다.

대출실행 후 실거주가 확인되지 않거나 보유한 주택이 2주택 이상, 시세 9억원 초과 주택 또는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시세가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즉시 대출금 전액을 상환해야 합니다.

QnA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만기 전에 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매출이 만기되기 45일 전부터 안내가 이뤄집니다. 기간 연장은 별도 심사를 통해 그 여부가 결정되며 결과는 만기 45일 전 앱 상단 알림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아 이용 중인데, 추가 대출 가능한가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보유중이라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추가 신청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최대 2.22억원까지 이며 청년 대상 상품은 최대 1억원까지 입니다.

더알아보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4대보험 계산기
토스 주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