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 이용방법 알아보기

병원비 청구하기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 서비스를 통해, 병원에 다녀온 후 진료비 등의 수납액 확인 및 실손보험 보험금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금 청구를 하려면, 병원에 다녀온 다음에 보험금 신청서, 진료비 영수증 등 필요 서류를 발급받은 후 가입된 보험사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참고로 일부 보험사에서만 자사의 앱을 활용하여 모바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에는 국내 전체 보험사가 속해 있습니다.

이전에는 청구하는 방법이 번거로워서 포기하고 넘어가는 분들도 계셨을텐데, 이제는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 이용방법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 서비스는 본인 확인을 위한 과정을 거친 다음, 서류 없이 간편하게 한번에 10건까지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서류 없이 진행되는 경우는 바로 청구 가능한 병원일 때이며 일반적으로는 진료, 입원, 수술 등에 따라 필요 서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이렇게 제출이 필요한 서류는 팩스로 전송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사진으로 찍어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손쉬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귀찮아서 미뤄두고 있던 병원비 청구건이 있다면, 아래 방법 참고하여 이번에 받아 보면 좋을 듯 합니다.

  1. 앱 실행
    카카오페이 앱 실행 후 자산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2. 병원비 청구
    자산 메뉴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병원비 청구가 있습니다. 청구하기를 터치합니다.
    병원비 청구
  3. 약관동의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고 아래 병원비 청구하기를 터치한 후,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약관동의
  4. 보험금 청구하기
    주민등록번호 등 청구 정보를 입력한 후 보험사를 선택하고 필요 서류를 등록하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하기

참고사항

현재 가능한 실손보험 청구는 병원비와 약제비만 해당되기에, 다른 보험금은 보험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바일로 청구 가능한 금액은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대 100만원까지이며, 이를 초과하는 건은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더알아보기

정부24 국세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 신청방법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