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는 숨은 보험금 찾기나 카드 포인트 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등 자신도 모르게 숨어 있는 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한국방송통신위원회의 유관단체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초이스에서 이러한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KT, SKT, LG U+, SK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되며 사용자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조회 가능하여 간편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하려면 PC 및 휴대폰을 통해 ‘스마트초이스’에 접속한 후 이름 및 주민번호 입력을 하고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 서비스 이용시간이 09시~20시로 정해져 있으며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기에, 이 점 유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단순히 미환급금 조회만 할 때에는 스마트초이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일 환급금이 있을 경우 회원가입 후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마트초이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통신 미환급액 조회
    메인화면 오른쪽의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 초이스

미환급금 조회 외에도 스마트 초이스 웹사이트에서 요금제, 단말기지원금 조회, 휴대폰 관련 상품 추천 및 중고폰시세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의사항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 이용이 어려워서 미환급금을 전화로 확인하길 원하는 경우에도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되는데, 가명이거나 법인, 외국인, 만 14세 미만 가입자는 미환급금 조회가 안되기에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더 알아보기

1인 136만원
건강보험 환급금

보조금24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