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 youth 특례보증

햇살론 유스는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이 있습니다. 동일인에게 1회 1,200만원의 한도 부여, 대출대상, 기간, 금리 등 대부분의 조건은 같습니다.

차이점은 일반보증의 경우 용도별 한도가 일반생활자금이면 반기당 300만원의 제한이 있는데, 특례보증은 신규 이용자에 한해 500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으로 이용한 한도는 최대 600만원 제한의 연간 한도에서 제외되기에, 특례보증 이용 후 6개월의 소요기간이 지나면 연간 한도 600만원 내에서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만 34 이하 및 연소득 3,500백만 원 이하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취업준비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생, 미취업청년)
대출한도 – 동인일 한도: 최대 1,200만원
– 연간 한도: 최대 600만원
– 특례보증: 일반생활자금 500만원(신규 이용자)
대출금리 – 사회초년생 4.5%, 취업준비생 4.0%, 사회적배려 대상자 3.6%
대출기간 최장 15년

대출기간

햇살론 유스는 자격조건에 따라 최장 대출기간이 차등 적용되는데, 자격조건별 거치기간과 7년의 상환기간이 더해지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군입대예정자의 경우 거치기간에 2년이 추가 부여되며, 상세 내용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기간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기간은 21.4.1~21.12.31까지이며, 신규 이용자의 경우만 해당되니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일반보증과 같이 서금원 앱을 통해 비대면 신청 및 서류제출, 심사를 거치면 됩니다.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이후 보증 승인이 되어 약정체결을 하면 햇살론 유스 협약은행인 기업, 신한, 전북은행 앱을 통해 대출신청 및 심사를 받고 승인이 되면 대출 실행이 됩니다.

참고로 제출서류는 서금원 앱에서 신청 시 확인가능한데, 대상자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서금원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앱
    앱 실행 후 ‘햇살론youth’를 터치합니다.
    햇살론youth
  2. 특례보증 안내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안내 내용 확인 후 박스 체크, ‘확인’을 터치합니다.
    2021년 햇살론 유스
  3. 자격조회하기
    햇살론 유스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자격조회’를 터치합니다.
    2021 햇살론 youth 특례보증
  4. 유의사항 확인
    신청 전 유의사항을 읽고 박스 체크, ‘확인’을 터치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5. 보증신청하기
    하단의 ‘자격조회’를 터치하고, 절차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액 서민대출

참고사항

본 상품은 자금용도가 적합한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맞지 않는다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출 실행이 된 후에도 용도에 맞지 않게 자금을 사용했다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더알아보기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일반보증)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모바일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