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알아보기

도시가스 요금 인상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통해 현재 내가 내고 있는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2년 4월, 5월, 7월, 10월 총 4차례에 걸쳐 도시가스 요금이 단계적으로 인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평소대로 사용하거나 전년도보다 적게 썼지만,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을 내야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도시가스 요금이 오르게 된 이유는 LNG의 수입 가격이 전년 대비 128%나 인상되어서 입니다.

23년 1분기의 가스요금은 물가상승을 우려해 동결되었지만, 주택용과 산업용 요금은 작년에 MJ당 5.47원이 인상되어 요금폭탄을 맞게 된 분들이 많은 겁니다.

2분기 이후 인상 여부를 검토한다고 하니,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통해 납부액을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도시가스 요금조회는 모바일 가스앱과 지역 도시가스 공급업체 문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스앱은 업체가 서울·인천·제주도시가스와 JB(주), 대륜E&S, 예스코인 경우 이용가능하며, 실시간 조회도 가능합니다.

계약자가 본인인 경우 등록 후 조회하면 되고, 가족인 경우에는 본인인증 및 계약정보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담당 업체는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서 조회가능하며 주소, 대표전화, 공급지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방법을 참고하여 거주 지역의 도시가스사 고객센터로 문의하고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

도시가스 요금조회는 모바일 가스앱과 지역 도시가스 공급업체 문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스앱은 업체가 서울·인천·제주도시가스와 JB(주), 대륜E&S, 예스코인 경우 이용가능하며, 실시간 조회도 가능합니다. 계약자가 본인인 경우 등록 후 조회하면 되고, 가족인 경우에는 본인인증 및 계약정보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담당 업체는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서 조회가능하며 주소, 대표전화, 공급지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방법을 참고하여 거주 지역의 도시가스사 고객센터로 문의하고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3분

1. 사이트 접속

한국도시가스협회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찾기

도시가스 요금조회

사이트 메뉴 중 도시가스회사에서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를 선택합니다.

3. 지역 검색

도시가스 조회

지도에서 선택하거나 입력을 통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합니다.

4. 도시가스사 확인

도시가스 요금조회

검색된 도시가스사의 관할지역을 확인하고 해당되는 업체를 통해 가스요금 확인을 하면 됩니다.

Supply:

  •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이트

Tools:

  • PC

도시가스 요금 계산

납부할 요금을 직접 계산해보고 싶은 분들도 계실텐데, 취사와 난방 등 용도에 따른 계산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용도계산방법
주택취사기본료+(사용료*열량요금단가)+부가세(10%)
주택취사+난방{기본료+(사용열량-516MJ)*난방단가+(516MJ*취사단가)}+부가세
기타(사용열량*열량요금단가+교체비)+부가세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동절기에 사용하는 도시가스를 줄이면 그 감축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2년 12월~23년 1월, 절약기간은 22년 12월~23년 3월이며 전년 동기간과 비교하여 절감치가 7% 이상인 경우 캐쉬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7% 이상10% 이상15% 이상
지급단가30원/㎥50원/㎥70원/㎥
절감량에 따른 캐쉬백 지급단가

가스요금 인상으로 가계 부담이 커진다면 본 제도를 활용하여 조금이나마 요금절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