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정리

소득확인증명서

소득확인증명서는 청년 우대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참고로 청년 우대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청년들의 내집, 전세집 마련을 위해서 국토교통부가 2018년 7월에 출시한 상품입니다.

2021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만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23년 말까지 연장하였고 기준도 완화했습니다.

대상자에 해당하시면 늦지 않게 소득확인증명서 출력하셔서 가까운 영업은행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청년우대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시 필요한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청약저축은 기존의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약기능 및 납입방법이 동일한 상품입니다.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내에서 10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간 납입액 240만원까지 40% 한도로 소득공제도 해주고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500만원, 원금 연 600만원 한도로 비과세 혜택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상만 34세 이하(군 복무시 만 36세)
소득연 3600만원 이하(아르바이트, 프리렌서, 일용직 포함)
주택수무주택 세대원이나 3년내 무주택세대주가 될것으로 예정되는 무주택자 가능
청년우대형 가입조건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소득확인명서 발급은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이 가능한데, 이번 글에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터넷 발급은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공동·금융인증서, 민간인증서 등 인증을 통해 로그인 후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법인사업자에게는 소득확인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내역이 다를 경우에는 관할세무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득확인증명서

  1.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의 민원증명에서 ‘소득확인증명서(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를 클릭합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2. 인적사항 확인
    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입력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3.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민원처리결과와 인터넷접수목록을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처리완료 확인후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증명서를 조회 또는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4. 소득확인증명서 출력완료
    출력이 완료되면 사진과 같은 소득확인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출력완료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필요한 소득확인증명서 홈텍스 통해서 간편하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자에 해당하시면 가입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은행점에 방문,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전환해서 혜택받으시기 바랍니다.

가입서류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 등본
소득확인증명서(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
국세상담센터126
문의사항 및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필요서류

더 알아보기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및 팩스 전송 방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