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알아보기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

휴면예금 찾아줌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예금 및 적금 등의 소멸 시효가 완성되었지만 찾아가지 않아 발생한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신청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며, 조회결과 휴면예금이 있다면 지급방식은 ‘본인 계좌로 지급 또는 기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지난 해 본 서비스를 통해 총 2432억 원의 휴면예금이 주인에게 돌아 갔다고 하는데, 내 계좌에도 있는지 확인하고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온라인 조회는, 언제든 이용가능하며 회원가입 없이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참고로 조회된 휴면 예금이 1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온라인 지급신청이 가능하고, 1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방문 신청을 해야 합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휴면예금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2. 휴면예금 조회
    서비스 이용 동의 등 내용 확인 후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과정으로 넘어 갑니다.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3. 공동인증서 인증
    개인과 법인 중 선택,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인증
  4. 인증서 입력
    보유한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입력
  5. 조회 완료 및 지급신청
    휴면예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회된 예금이 있다면 신청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조회 및 신청

참고사항

서비스를 통해 조회가 가능한 휴면예금은 2003년 이후에 발생된 건만 해당됩니다. 방문 조회는 본인 외에 대리인도 신청가능한데, 관계 확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더알아보기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기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