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고 있던 내 돈,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조회방법

지방세 환급금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조회·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아 잊혀진, 납세자의 지방세 미환급금을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지방세는 자동차세를 연납하고 나서 차를 팔거나 세금계산을 실수하는 경우, 제도적인 이유 등으로 초과 납부하게 되면 발생합니다.

다만, 미환급금이 발생한 시점부터 5년 이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환수조치되기 때문에 늦지 않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택스에서는 온라인으로 지방세 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신청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참고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조회방법

환급금이 발생하는 경우, 보통 지자체에서 우편물이나 문자발송을 하기 때문에 조회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소 변경이나 누락 등으로 인해 안내받지 못하거나 본인이 기억하지 못해서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이럴 때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조회·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방법은 간단하기에 아래 순서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위택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후 환급신청 메뉴의 ‘환급금 조회·신청’에서 ‘지방세’를 클릭합니다.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2. 로그인
    다양한 로그인 방식 중 원하는 걸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로그인
  3. 지방세 환급내역 확인
    로그인이 완료되면 바로 환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환급금이 존재하면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환급내역 확인
  4. 환급신청 확인
    환급신청을 했다면 ‘환급신청 확인-지방세’에서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신청 확인

참고사항

지방세 환급내역에서 환급대상액이 있는 경우 환급신청이 가능한데, 추심 및 체납 여부가 Y일 때에는 신청불가입니다.

더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기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
정부24 국세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