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방법

인터넷 속도

인터넷 속도 측정을 통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속도가 잘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이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언제든 이용가능합니다.

Table of Contents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집이나 회사 등에서 컴퓨터,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평소와 다르게 느려졌다고 느낀 경험이 있을 겁니다.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그러면 기기에 문제가 있는건지,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건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번에 알아 볼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확인가능하기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는거 같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복잡한 과정 없이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
  1. 사이트 접속
    검색이나 링크를 통해 ‘speedtest.ne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2. 측정 시작
    메인화면 중앙에 ‘GO’가 나오는데, 클릭해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3. 속도 측정
    측정이 시작되면 먼저 다운로드 속도, 다음으로 업로드 속도 순으로 진행됩니다.
    속도 측정 사이트
  4. 측정 결과 확인
    모두 완료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도 측정 사이트

위 스피드테스트 외에 fast.com, openspeedtest.com, speed.cloudflare.com, speedtest.googlefiber.net 등에서도 설치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갑자기 속도가 달라졌다면 자신이 가입한 인터넷 상품과 측정 결과를 비교해보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 speedtest.net
● fast.com
● openspeedtest.com
● speed.cloudflare.com
● speedtest.googlefiber.net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가능한 사이트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면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용 중인 인터넷 상품의 속도를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낮은 상품이라면 높은 걸로 바꿔줘야 합니다.

보통 100M, 500M, 1G로 구분되는데 인터넷을 통해 여러 작업을 많이 하거나 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면 500M가 적당합니다.

다음으로 공유기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통 한 번 설치하면 계속 켜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망의 문제인 경우도 있는데, 안정적인 ‘대칭형’이 아니라 불안정한 ‘비대칭형’으로 되어 있다면 상품이나 공유기를 바꿔도 만족스러운 속도가 안나올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설치 전 확인해 보고, 주변 환경 등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속도 개선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FAQ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는 국내 사이트도 있나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운영하는 ‘NIA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500메가 상품을 이용 중인데, 인터넷 속도 측정 시 몇이 나와야 정상인가요?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상품의 70~80% 정도로 속도가 나온다면 정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인터넷 상품을 더 높은 걸로 변경하거나 고장난 공유기를 바꾸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생활정보 더 알아보기

보조금24 신청방법
국세환급금
캐시백 환급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