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로 단축된 백신 부스터샷 3차 접종 예약방법

백신 부스터샷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한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는 등 개인사정을 제외하면 방역 및 백신패스 적용을 위해 대부분 완료하셨을겁니다.

이전에는 2차 접종을 완료하면 끝난다고 생각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백신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에 예방효과를 위해서라도 3차까지 맞아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고민이 되겠지만 백신 부스터샷 3차 접종을 할 생각이 있다면 접종기간, 예약방법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백신 부스터샷 3차 접종 예약방법

백신 부스터샷 3차 접종은 18세 이상의 전 국민이 대상이며, 2차 접종 완료 3개월 후부터 맞을 수 있습니다.

단, 1차 때 안센백신을 접종한 경우나 2차 접종 면역저하자는 2개월 후부터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접종기관 등에 방문하면 바로 맞을 수 있는데, 잔여 수량이 없을 수도 있고 하니 간편한 온라인 예약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신청 홈페이지 접족 후 안내 내용을 확인합니다. 이후 아래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백신 부스터샷 3차
  2. 본인인증
    5가지 인증방식 중 원하는 걸 체크하고 본인인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백신 부스터샷 3차
  3. 인증요청
    카카오를 선택한 경우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및 이용 동의 체크를 완료하고 인증 요청을 클릭합니다.
    인증요청
  4. 인증완료
    카카오톡 앱을 통해 인증을 완료하고 화면 하단의 인증 완료를 클릭합니다.
    인증완료
  5. 예약 완료
    대상자 확인을 진행한 후 휴대폰번호 입력, 알림 선택을 합니다.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하여 기관 및 예약날 설정 후 예약을 클릭하면 됩니다.
    예약 완료

참고사항

접종예약은 모바일로 접속해서도 진행가능합니다. 예약시 신청한 날짜에 맞지 않으면 추후 재예약을 할 때 불이익이 생길 수 있기에 신중히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예방접종 증명 유효기간

백신 2차 접종을 한 후 14일 경과~6개월까지만 접종 효력이 인정되며, 3차는 접종 즉시 인정됩니다.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날 때까지 3차를 맞지 않은 경우에는 백신패스가 적용되는 곳에서 QR코드 인증을 할 때 경보음이 나오며, 유효기간 만료로 인해 이용이 어렵습니다.

PCR 검사 음성확인서로 대체 할 수 있지만, 유효기간이 48시간 이내이며 매번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