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는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내보험찾아줌’을 통해 이용가능한, 보험금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7년부터 운영되어 3조 3197억원 정도가 주인을 찾아 갔지만, 21년 기준 찾아 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은 12조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내보험찾아줌에서 보험금 조회만 가능하지만, 곧 환급 신청까지 가능하도록 개편된다고 하니 숨은 보험금 찾기를 이용해 환급금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보험찾아줌’ 웹사이트를 통해 공휴일 및 주말 상관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비용은 무료입니다.

회원가입은 없고, 정보 입력 및 공동인증서나 IPIN, 휴대폰 인증을 통해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조회할 수 있으며 결과는 1개월간 확인가능 합니다.

참고로 만 14세 미만 신청자의 보험금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이 협회에 방문하여 동의 후 신청해야 진행가능합니다.

  1. 내보험찾아줌 웹사이트
    PC로 사이트 접속 후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2. 본인인증
    조회를 위해 이름 및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증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3. 정보동의
    정보활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 및 체크 후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보동의
  4. 보험가입내역 결과확인
    조회가 완료되면 가입한 보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내역 결과확인
  5.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화면 하단에서는 미청구 및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조회내역이 있다면 해당 보험사에 연락하여 환급신청하면 됩니다.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유의사항

방문을 통한 ‘보험가입 및 보험금 조회’ 업무는 충무로에 위치한 생명보험협회 본부에서는 불가합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생명보험협회 수도권지역본부와 손해보험협회 본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더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기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