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차를 안사요”… 외제차 브랜드, 고심 끝에 내린 특단의 조치

외제차 판매 부진에 브랜드 ‘초긴장’
전례 없는 할인·무이자 할부 전면에
전기차 전환도 함께 속도 높여
르노코리아 7월 프로모션
아르카나/출처-르노코리아

고물가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계속되면서 외제차 브랜드들이 판매 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강도 높은 대응책을 내놓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7월 한 달간 사상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한 무이자 할부, 재구매 혜택, 연장 보증 등을 포함한 전방위 혜택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신차 ‘세닉 E-Tech’의 사전 예약도 본격 개시됐다.

최대 490만 원 할인…르노, 사상 최대 프로모션

르노코리아는 7월 1일부터 ‘프렌치 썸머 프로모션’을 통해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한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르노코리아가 제시한 조건 중 역대 최대 수준으로, 옵션 지원, 무이자 할부, 현금 할인, 재구매 우대 등이 한꺼번에 적용된다.

르노코리아 7월 할인 혜택
SM6/출처-르노코리아

가장 큰 혜택을 받는 차량은 중형 세단 ‘SM6’로, 파워트레인별로 최대 490만 원까지 현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중형 SUV ‘QM6’는 옵션 구매 지원금, 전시장 프로모션, 재구매 혜택 등을 합산해 최대 31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쿠페형 SUV ‘아르카나’는 최대 140만 원, 르노의 대표 SUV 모델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인텐스 트림은 잔가보장 할부를 이용할 경우 월 32만 원 수준으로 차량 구매가 가능하다.

르노코리아는 할인 외에도 금융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일부 차종은 최대 60개월까지 3%대 정액불 할부를 제공하며 3년 무이자 할부 옵션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연장 보증과 엔진오일 교환 쿠폰 등을 통해 차량 유지비 부담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 7월 프로모션
QM6/출처-르노코리아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된 상용 밴 ‘마스터’는 예외적으로 현금 구매 시 100만 원 할인, 2대 이상 구매 시 최대 5%의 특별 할인 혜택이 별도로 제공된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폭넓은 조건의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구매뿐 아니라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1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7월 프로모션
그랑 콜레오스/출처-르노코리아

전기차 시장 공략…‘세닉 E-Tech’ 사전 예약 개시

한편, 르노는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움직임도 본격화하고 있다. 8월 국내 출시 예정인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현재 사전 예약 접수를 받고 있으며 연내 총 999대 한정으로 국내에 수입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7월 할인 혜택
세닉 E-Tech/출처-르노코리아

이 차량은 87kWh NCM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60km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00Nm의 모터를 장착해 경쾌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실내공간 역시 패밀리 SUV로서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2열 무릎 공간은 278mm, 머리 공간은 884mm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서울시 기준 전기차 보조금 적용 시 차량 가격은 4600만 원대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는 할인 중심의 단기 전략과 함께, 전기차 라인업을 통해 장기적인 브랜드 경쟁력도 함께 강화하려는 이중 전략을 추진 중이다.

Copyright ⓒ 원미닛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함께 보면 좋은 글

토요타 라브4 2024년 판매량 1위

“테슬라도 BYD도 아니었다”.. 전세계 판매량 1위 차지한 주인공, 알고 보니

더보기
현대차 7월 프로모션

“이 가격 실화?”… 자존심 내려놓은 국산 SUV에 소비자 ‘깜짝’

더보기
기아 카니발 여름 휴가철 선호도 1위

“국민 SUV 제쳤다”… 휴가철 차량 1위 등극한 국산 미니밴의 정체

더보기
2026 지프 체로키 제원

“각진 정통 SUV로 완전 변신”… 7년 침묵 깨고 화려한 부활 준비하는 ‘이 車’

더보기
테슬라 로보택시 안전성 문제

기대는 하늘을 찔렀지만… 시작 3일 만에 벌어진 일에 전기차 이용자들 ‘실망’

더보기
현대차그룹 타임지 선정 ‘202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한국 기업 중 유일”… 해외 매체 극찬 받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정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