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지원금 국민비서 사전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댓글 0

행정안전부는 14일부터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 등을 사전 안내하는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7월 21일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소비쿠폰 신청에 앞서 국민들이 미리 자신의 지급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목차

국민비서 통한 민생회복 지원금 안내 서비스

민생회복 지원금 안내 서비스는 소비쿠폰 지급 관련 정보를 개인별로 맞춤형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네이버앱, 토스 등 17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국민비서 누리집을 통해 국민비서에 가입한 후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국민비서는 19일부터 소비쿠폰 사용 종료 시까지 지급금액, 신청 기간 및 방법, 사용 기한, 이의신청에 따른 변경 금액 및 대상자 정보 등을 개인 맞춤형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홈페이지

총 시간: 3분

1. 국민비서 접속

민생회복 지원금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국민비서에 접속한 후 상단 메뉴를 선택한다.

2. 신규가입 및 로그인

민생회복 지원금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국민비서에 가입되어 있다면 로그인하고, 미가입 상태인 경우 회원가입 후 진행한다.

3. 알림 설정

민생회복 지원금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알림 설정 화면에서 ‘국민비서 알림’과 안내 받을 앱(은행, 네이버, 카카오 등) 선택 후 화면을 아래로 내린다.

4.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선택

민생회복 지원금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신규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를 체크한다.

5. 설정 완료

민생회복 지원금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이 외에 알림이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체크하고 화면 하단에 있는 설정을 선택하면 완료된다.

Supply:

  • 국민비서 홈페이지, 앱 등

Tools:

  • 스마트폰, PC 등

별도 신청 필요… 자동 지급 아냐

다만 국민비서의 알림을 받는다고 해서 소비쿠폰이 자동 신청되는 것은 아니다. 안내받은 정보에 따라 카드사 누리집·앱, 카드 연계 은행 영업점,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소비쿠폰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소비쿠폰 지급 일정 및 금액

1차 소비쿠폰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전 국민에게 1인당 15만~45만원씩을 지급한다.

지급 금액은 소득 수준과 거주 지역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기초생활수급자 40만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30만원, 일반 국민 15만원이 기본 지급된다. 비수도권 거주자는 3만원,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거주자는 5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2차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2차 신청 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국민비서 가입 이벤트

행안부는 국민비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7월 14일부터 31일까지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규 가입자 500명을 추첨해 음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전반적인 소비 활성화와 어려운 분들에 대한 소득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집행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원미닛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독일 아우토 자이퉁

“폭스바겐도 푸조도 제쳤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독일 전문지 평가 1위 차지

더보기
포르쉐 타이칸 블랙 에디션 사양

2026 타이칸·카이엔 블랙 에디션 공개… 포르쉐 전기차·SUV 라인업 강화

더보기
루시드 에어 그랜드 투어링 기네스 기록

전기차 주행 거리 신기록… 루시드 에어 무려 1205km 돌파, 테슬라 자리 넘보나

더보기
랜드로버 디펜더 옥타 블랙 가격

올블랙 SUV 끝판왕… 2026 랜드로버 디펜더 신차 옥타 블랙 공개, 가격·출시일은?

더보기
벤틀리 EXP15 제원

마이바흐·롤스로이스에도 없던 설계…벤틀리 EXP15, 조수석 없는 전기차 공개

더보기
현대차 일렉시오 실내

테슬라 반값 수준에 700km 주행…현대차 일렉시오, 중국 맞춤 전기 SUV 출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