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중형 탈을 쓴 중형급 괴물”.. 르노가 공개한 신형 SUV, 크기도 연비도 ‘깜짝’

르노 ‘심비오즈’ 공개
중형 SUV급 공간 확보
연비는 최고 23.2km/L
르노 심비오즈 연비
심비오즈/출처-르노

르노가 17일 공개한 신형 하이브리드 SUV ‘심비오즈(Symbioz)’가 주목받고 있다.

이 모델은 준중형급 차체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중형 SUV에 가까운 실내 공간과 복합 연비 23.2km/L, 1000km 이상 주행 가능 거리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현대차 신형 코나 하이브리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면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심비오즈’에 탑재

르노는 ‘캡처’와 ‘오스트랄’ 사이에 포지셔닝한 새로운 전략형 SUV ‘심비오즈’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르노그룹과 중국 지리그룹의 합작사 ‘홀스(Horse)’가 개발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르노 심비오즈 주행거리
심비오즈/출처-르노

심비오즈에는 1.8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전기모터, 그리고 1.4kWh 용량의 배터리가 결합돼 총 160마력의 출력을 낸다.

기존 1.6리터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 시스템 대비 출력이 15마력 향상된 수치다.

변속기는 클러치 없이 작동하는 멀티모드 기어박스를 채택했다. 전기모터용 2단 기어와 내연기관용 4단 기어가 조합돼 기존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와 같은 구성이다.

르노 심비오즈 주행거리
심비오즈/출처-르노

중형 SUV급 실내 공간과 최신 사양

차체는 준중형이지만 내부는 중형 SUV 못지않은 공간을 제공한다.

르노 심비오즈 연비
심비오즈/출처-르노

트렁크 용량은 기본 492리터에서 최대 1582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르노는 심비오즈에 10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포함해 상품성을 높였다.

심비오즈의 복합 연비는 유럽 WLTP 기준으로 23.2km/L에 달한다. 르노 측은 “도심 주행부터 고속도로까지 효율을 극대화해 1회 충전으로 10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지비 절감 효과도 강조된다. 심비오즈는 유럽 기준에서 현대차 신형 코나 하이브리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차량 가격은 낮고, 연비는 뛰어나므로 운영비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르노 측 설명이다.

르노 심비오즈 제원
심비오즈/출처-르노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르노가 국내 시장 반응과 전동화 전략에 따라 출시 시기를 조율 중이라고 보고 있다.

Copyright ⓒ 원미닛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1

함께 보면 좋은 글

더 뉴 아우디 A5 출시 가격

아우디 2025 A5·Q5 출시…완전변경 세단·SUV에 하이브리드 탑재

더보기
캐딜락 7월 혜택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리릭 최대 2천만원 할인… 7월 한정 대형 SUV·전기차 파격 혜택

더보기
볼보 신형 XC90 가격

2025 볼보 신형 XC90 출시… 에어서스펜션 기본 탑재한 대형 SUV, 1억 미만에 완판

더보기
전국민 민생지원금 신청 방법

1인 최대 55만원 전국민 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사용처 완벽정리

더보기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제원

“테슬라도 한 수 접는다” 542마력 뛰어넘는 전기 SUV, 정체가..

더보기
르노코리아 7월 프로모션

“수백만 원 할인 시작”.. 르노코리아 7월 프로모션, 고심 끝에 내린 특단의 조치

더보기